Food/요리 레시피

도시락 메뉴로 딱인 스팸 무스비 만들기 / 하와이안 무스비, 초간단 김밥 만들기

알보 2021. 2. 21. 18:41
반응형

 

도시락 메뉴로 딱인 스팸 무스비 만들기

 

 

 

오늘은 간편하고, 또 이쁘고 맛도 있는 무스비를 만들어봤어요

남편 도시락으로 자주 싸주는데요

먹기도 편하고 맛있어서 남편이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예요

 

누구나 집에 가지고 있는 재료로 싸 줄 수 있는 무스비 만드는 법

같이 알아볼까요?

 

 

 

재료 : 김 4장, 계란, 통조림 햄, 밥

 

8줄 만들 수 있는 분량이에요 이 정도면 3인분 정도 나오는 거 같아요

김은 대부분 김밥용 김을 쓰는데 저는 집에 파래김 남은 게 있어서 그걸로 썼고

통조림 햄은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조금만 만드실 분들은 200g짜리 통조림햄 쓰시면 4줄 만들기 딱 좋아요

 

 

 

김은 반으로 자르고 햄은 8등분 했어요

계란은 잘 풀어주고 소금 간을 조금 해서 부쳐주면 돼요

햄도 노릇노릇 잘 구워주세요

 

 

 

계란은 네모난 프라이팬이 있어서 4번으로 나눠 부쳐주었습니다

그리고 틀에 맞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밥에는 맛소금과 깨, 참기름을 둘러 밑간을 해줍니다

 

그리고 저는 무스비 틀을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무스비 틀은 다이소가면 1,000원에 판매하는데 하나 사두면 무스비 만들 때 정말 편합니다

틀이 따로 없으신 분들은 햄을 굽고 비워진 통조림 캔을 깨끗이 씻은 후

캔 안에 랩을 씌워서 재료를 넣어 만들면 돼요

 

 

 

 

 

첫 번째로 밥을 넣어주고 모양이 잡히게 살짝 눌러줍니다

저는 계란 - 스팸 - 계란 순서로 했어요

그리고 그 위에 밥을 넣고 다시 눌러줍니다

 

 

 

틀을 살살 흔들어 빼주면 이런 모양이 나옵니다

캔으로 만드시는 분들은 넣어둔 랩을 그냥 들어 올려주면 돼요

 

 

 

그리고 김 끝에 맞춰 올려 돌돌 말아주면 되는데요

 

 

 

그러면 끝에 김이 조금 남아요

밥풀을 묻혀 끝부분이 잘 붙게끔 해줍니다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이렇게 이쁜 모양이 나옵니다

자를 때 칼에 참기름을 살짝 묻혀 자르면 더 수월하게 잘려요

 

 

 

그리고 통에 담아주면 끝 ><

남편은 이쁜 거 담아주고 저는 꼬다리 먹었네요 ㅎㅎ

모양도 이쁘고 맛도 좋은 무스비

똥 손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남편, 남자 친구, 아이 도시락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