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요리 레시피

매콤 소세지 야채볶음 만들기! 굴 소스 넣어 더 맛있게 / 쏘야, 쏘야 볶음, 간단 술안주, 맥주 안주, 냉파요리, 냉장고 파먹기

알보 2021. 2. 18. 18:50
반응형

 

매콤 소세지 야채볶음 만들기! 굴 소스 넣어 더 맛있게

 

 

 

오늘은 밥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매콤한 버전의 소세지 야채볶음을 만들어보았어요

 

비엔나소시지는 유통기한이 은근히 짧아서 빨리 먹어야 하는데

몇 번 볶아먹다가 물릴 때쯤 해 먹으면 좋더라고요

 

고추 양념을 빼고 케첩을 좀 더 넣으면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밥반찬이 됩니다

 

똥 손도 가능한 초간단 레시피! 한번 알아볼까요

 

 

재료 : 비엔나 소세지 / 야채 뭐든지 (양파, 당근, 피망, 파프리카, 버섯 등) / 청양고추

양념 : 고추장, 고춧가루, 굴소스, 올리고당 1스푼 / 케첩 3스푼 / 다진 마늘 조금 / 후추 톡톡

 

 

 

재료가 아주 간소하죠?

소시지 야채볶음은 먹다 보면 양파만 집어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양파만 넣을라다가 야채볶음처럼 보여야 할 거 같아서

당근 꼬다리 남은 거 같이 준비했어요

귀찮아서 소세지도 칼집이 내져 있는 제품을 사용해보았어요

 

 

 

먼저 청양고추를 뺀 야채들을 식용유 살짝 둘러 볶아줍니다

 

 

 

야채가 살짝 익으면 소세지 넣어서 같이 볶다가

칼집이 살짝 벌어지면 양념을 넣어주세요

 

양념 : 고추장, 고춧가루, 굴소스, 올리고당 1스푼 / 케첩 3스푼 / 다진 마늘 조금 / 후추 톡

 

굴 소스를 넣으면 더 깊은 맛이 나서 좋아요

 

 

저는 물 세 스푼 정도 넣고 졸여주듯 볶았어요

그리고 청양고추 넣어 양념이 잘 베일 때까지 섞어줍니다

 

 

 

그리고 접시에 담아주면 끝!!

 

청양고추는 처음부터 넣고 볶아버리면

고추의 칼칼한 맛이 좀 죽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항상 요리할 때 마지막쯤에 넣어줍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다들 맛있게 식사 하세요 ^^

 

 

 

반응형